본문 바로가기

1상 정보

[OPEN AI] - 미쳤습니까 휴먼? '챗GPT, 달리2'

 

   OPEN AI   

   CHAT GPT   
  DALLE2  

 

안녕하세요

일상 속의 종민

'1 종민'입니다

˘◡˘

 

 

미쳤습니까 휴먼?

 


 

그냥 간단한 이야기 한 번

해볼까 합니다

 

 

제가 네이버 황금지식 카페에서

진행하는

 초사고글쓰기 30일 챌린지

를 하고 있는데요

 

초사고 글쓰기 30일 챌린지

 

30일 동안 (주말은 자유)

자유 주제로 글을 쓰거나

카페에서 정해주는 주제로

글을 쓰고 인증을 하는 챌린지인데

 

 

주제 중에

OPEN AI

CHAT GPT (챗 지피티)
DALLE 2 (달리 2)

를 사용하는 주제가 있었어요

 


 

처음에는 별 생각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별생각 없이

그냥 미션을 진행해 나갔는데

그때 당시 제가 목감기에 걸렸어서

CHAT GPT한테 목감기에 대해서

물어봤어요 때마침 티스토리에

목감기 관련 포스팅을 할 예정이었고요

 

2023.04.04 - [일상] - [목감기] - 목감기 이유가 뭐야? 기침 가래 때문에 죽겠네

 

[목감기] - 목감기 이유가 뭐야? 기침 가래 때문에 죽겠네

목감기 안녕하세요 일상 속의 종민 '1 종민'입니다 ˘◡˘ 환절기 목감기 걸려서 고생 중이에요 병원에 들러서 (주사는 안 맞았어요) 약 타왔는데 아니 생각해 보니 화나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한

1sangjongm1n.tistory.com

 

그런데 포스팅을 하려면

저도 정보를 수집해야 되는데

시간이 꽤나 걸린단 말이죠?

근데 아무 생각 없이

 GPT한테 한 번 물어봤더니

 

 

아니????

제가 스스로 정보를 수집하면

1시간은 더 걸릴 텐데

30초도 안 되는 시간으로

저의 시간을 절약해 줬어요

 


 

그리고 DALLE 2

 

그리고 DALLE 2 를 사용하는

미션이 오늘 있어서

처음 사용해 봤더니

 

 

건물들 사이로 보이는

흐리고 비 오는 하늘 수채화

 라고 명령어를 입력했더니

위의 그림을 그려줬어요

 

저는 평소에 그림 실력도 없고

잘 그리려고 노력도 없는

사람인데

진짜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인공지능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경이로움을 느끼면서

동시에

무섭더라고요

 

인공지능이 발전할수록

인간의 생활은 더 편해지겠지만

인간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힘이 부족해지고

인공지능에 기대게 되지

않을까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용할 부분은 이용하고

너무 의지하자 말자가

저의 결론이에요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인공지능을 좀 더 잘

이용하면 좋지 않을까요?

 

무섭기도 하고

경이롭기도 한

일상 속의

새로운 경험이었어요

 


 

 

참고로 달리 2는 

코인 같은 게 있고

무료로 제공하는 건

한 달에 몇 개 안 되나 봐요

신기해서 계속 명령어를

입력했더니 ㅋㅋㅋㅋㅋ

5월 5일 돼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네요 사용해 보실 분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