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상 정보

한 쪽만 막히는 코감기 죽겠어요 + 생강차

 

 일주일 동안 코감기가 안 떨어져서

진짜 고생 중이네요

한쪽 콧구멍이 막히면 다른 한쪽은 흘러내리고

코 풀고 풀다가 코 안쪽과 인중이

다 헐어서 죽겠어요 정말!! 



 그러다가 문득! 궁금해지더라고요

'코감기는 왜 걸리고 왜 한쪽 코만 막히는 걸까?'라고요

! 그 이유들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저처럼 고생 시는 분들

원인이라도 알고 아프자고요!
 

 

 

 


 

코감기에 걸리는 이유

 

 

정의


 코감기는 급성 비염이라고도 하는데요

대부분 바이러스 때문에

코 안에 있는 비점막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염증?!



 +그래서 코감기가 걸렸을 때

코로 숨 쉬면 뚫린 쪽이 시원하면서

쓰린 느낌이었을까요?

염증이 난 부분은 쓰리잖아요

그냥 제 이상한 생각이었습니다!



 +급성비염이라니 저는 비염이 없는데도

이렇게 코감기에 고생하는데

만성 비염인 사람들은

진짜 고생 많겠네요.. 파이팅입니다!


 

 


 

원인


 바이러스가 주된 원인이고

날씨가 춥거나 습도가 낮거나

영양분 부족 과로 등 이유가 있는데요!

 제 생각에

저는 근래에 마스크를 잘 안 쓰고 다니다가

일교차 클 때

딱 감기에 걸린 것 같아요 다들 조심하세요

 



증상

 

 증상으로는 두통, 오한, 근육통, 식욕상실

( 저 같은 경우 식욕상실이 오지는 않았습니다 ㅋㅋㅋㅋ)

맑은 콧물 코막힘 후각감퇴 등등이 있습니다

 



코막힘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저는 여러 가지 증상 중에 바로 코막힘!!!!

(가장 짜증 나는 부분)을 알아볼게요

코막힘에 알아보려면

우선 비점막이라는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비점막

 

비점막


  콧구멍은 좌우가 24시간

2교대 근무를 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왜냐하면 우리는 잠을 잘 때도 숨을 쉬 어아하니깐요

그래서 한쪽이 일하면 한쪽은 쉬는데요



 바로 이 콧구멍 안쪽에 있는 비점막이

수축과 팽창을 하면서

일을 번갈아 가면서 하는 거죠



 그림에서 오른쪽 비점막이 팽창하면서 휴식!

공기가 많이 못  들어와서 이때 쉽니다

 그렇다면 반대쪽

그림에서 왼쪽 비점막이 수축하면서

공기가 많이 들어와서 일하게 됩니다

 이러한 콧구멍의 교대근무 이름을

'비주기'라고 합니다

 



한쪽만 막히는 이유

 

바이러스에 의해 부은 비점막

 


 코의 교대근무는 코감기가 걸려도 쉴 수 없습니다

마치 아파도 출근을 해서

일해야 하는 저희들의 모습과 같죠



 간단하게 말하면 코감기가 걸리면

코 안쪽이 부어있는데

안 그래도 부어있는 상태에서

+ 휴식을 위한 한쪽 콧구멍의 비점막의 팽창

= 부은데 더 붓는다!



 그래서 콧물이 흐를 공간이 부족한게돼서

코가 막히는 거랍니다

정말 짜증 나는 녀석이죠

 



합병증

 


 코감기가 걸리면 보통 코를 풀거나

콧물을 킁 삼키는 경우도 있는데요

코감기가 걸리는 주된 이유가

바이러스 때문이라고 했잖아요?

 분비물이 목으로 흐르면

인두염이 발생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 저는 주로 코를 삼켰는데

(코를 계속 풀면 코 부분이 헐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코감기가 걸리면

목감기도 바로 걸렸던 것 같아요

이게 다 삼켜서 바이러스 때문에

그런 거라니! 엎친데 덮친 격이네요



 + 그리고 이거는 그냥 제 꿀팁인데

막힌 콧구멍이 하늘을 보게 누으면

반대쪽이 뚫려요 잘 때 유용하더라고요

 


 

생강차

 

 

 코감기에는 생강차가 좋다고 해서

집에 있길래 준비해 봤습니다

저는 큰 텀블러에 담아서 많이 마실 거예

요 왜냐면 코감기가 많이 짜증 나거든요!


 

꿀생강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다들 공감하시나요

무슨무슨 청 탈 때 이렇게 옆 부분이

흐르는 거 마치 저의 콧물 같네요


 

 

 이렇게 한가득 준비했습니다

 예전에 레몬생강청을 만들어 본 적이 있는데

이 코감기가 만약 다음 주까지 간다면

레몬 생강청도 만드는 거 포스팅해보겠습니

다 그러면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1상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4절기] - '춘분' 낮과 밤이 같은 날 (12 / 12)  (26) 2023.03.21
넘어가는 일요일  (32) 2023.03.19
쉬어가는 일요일  (29) 2023.03.12
에어팟3 본체 분실 - 번개장터 중고거래  (22) 2023.02.26
카카오 브런치 작가 신청  (11) 2023.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