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상 정보

카카오 브런치 작가 신청

 

브런치는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예요!

카카오 아이디만 있으면 가입할 수 있고

브런치 내 작가님들의 글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작가의 서랍'이라는 공간에 글을 쓸 수 있지만

작가신청을 통해서 심사를 거친 뒤

작가가 되어야 남들에게

제가 쓴 글을 보여줄 수 있어요

 

 

 

 

 

 


 

작가신청 하게 된 이유

 

친구와의 대화

창인이와 카톡 대화

 


평소 책 읽기와 글 쓰기를 좋아하는 저에게

책도 선물해 주고 응원해 주는 친구랑 대화를 하다가

저에게 '카카오 브런치'를 소개해 주더라고요

그래서 '아 저런 것도 있구나'라며 검색을 해봤죠

 


 

어? 카카오 브런치?


카카오 브런치... 카카오 브런치..! 브런치?!

생각해보니깐 '브런치'라는 앱이 처음 등장했을 때

제가 이용했었던 기억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앱을 깔고 접속을 해봤습니다

 

 

 

스윙스 작가 문지훈의 브런치 글 2019년 12월

 


바로 제가 정말 좋아하는 스윙스의 '본성'

이라는 글에 댓글을 달았더라고요

 

내 댓글

 


저 당시 '변화'라는 주제로

엄청 심하게 고민하고 있었어요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기도 하고

스스로 생각해보기도 하고 자료도 찾아보고

 


그런데 스윙스님의 '본성'이라는 글을 읽고

엄청 힘을 받았거든요

저에게 '네 말이 맞아 바뀔 수 있어'라고

말해주는 것 같았어요

엄청 힘이 됐어요

그 당시 저는 남들에게

"사람은 절대 고쳐 쓰는 거 아니야"라는

말만 들어서 힘이 빠져있는 상황이었거든요

 

 


 

나도 해보자!

 


그래서 평소에 일기장이나 네이버 블로그에

주로 글을 써왔었는데 나도 할 수 있겠다

변화를 시도해 보자고 마음먹고

작가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카카오 브런치 작가 신청하기

카카오 브런치 작가 신청하기


https://brunch.co.kr/

 

글이 작품이 되는 공간, 브런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brunch.co.kr


작가 신청은 브런치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어요

 


 

작가소개

 

작가소개 작가님이 궁금해요

 


우선 작가소개입니다

300글자로 제한이 되어 있어서

이것저것 막 쓰다 보

면 글자수가 넘어가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와다다 쓴 다음에

 

나를 표현할 수 있는 핵심적인 부분

을 제외하고 꾸미는 말이나 덜 중요하다

하는 부분을지 우면서 작성했어요

 


 

브런치 활동계획

 

브런치 활동계획


저는 주로 제가 경험했던 일을 통해서

제가 읽은 책이나 미디어를 통해 느낀 점을

연관시켜서 일상 산문을 주로 씁니다

주제는 자기반성, 자기 발전인 것 같고

제가 스윙스님에게 힘을 얻었던 것처럼

제 글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작성했습니다



저처럼 바보 같고 느리고 생각 많은 사람도

삶의 힘든 시기를 극복하고 잘 이겨낼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기도 했고요

제가 이겨낸 방법도 공유하고 싶었어요

 


 

자료첨부

 

자료첨부


저는 작가의 서랍에 저장해 놓은 글이 없어서

블로그에 써놨던 글을 링크로 올렸어요

작가의 서랍에 있는 글은

3개까지 첨부할 수 있는데요

브런치 팀이 직접 읽고 심사를 한다고 해서

되도록이면 3개 다 올리는 게 유리하다고 해요

 


 

마지막 단계

 


저는 활동 중인 네이버 블로그를 링크해서 올렸어요


 

느낀 점


작가 신청에 대해서 알게 된 후로 바로 작성해서

이렇다 할 팁없이 무작정 맨땅에 헤딩하기 방식으로

신청했네요 선정이 안 될 수도 안 될 수도 있는데

만약 안 된다면!! 브런치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작가의 서랍에 글도 많이 작성해 놔야겠어요

그리고 계속 도전해 보고 작가신청을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훗날에 선정이 된다면

다시 한번 포스팅해볼게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