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기

[진주, 혁신] - 텐동 좋아하세요? '고쿠텐'

  고쿠텐 진주 혁신점

  GOKUTEN  

 

 

주말에 진주 현식도시 놀러 갔어요!
'뭐 먹을까?' 고민하면서 걷던 중
'고쿠텐'이라는 가게가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들어갔죠!
 
거두절미하고 직원분들이
친절하셨어요!! 음식도 맛있었고
감히 소신발언 하자면
진주 혁신 맛집 
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주변에 다른 음식점도 많았는데
진주 혁신도시 데이트
원하시면 여기 가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고쿠텐 진주 혁신점 위치

 

고쿠텐 진주 혁신

 
이렇게 외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예쁘게 돼 있고
가게 앞에 입간판도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위치는 여기!
이쪽 거리가 음식점, 카페
근처에 백화점도 있고
진주 혁신도시 놀거리
진주 혁신도시 데이트
원하시면 이 주변으로
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고쿠텐 진주 혁신점 메뉴

 

 

메뉴는
고쿠텐동 12,000원
새우텐동 14,000원
카레텐동 14,000원
닭꼬치텐동 14,000원
장어텐동 17,000원
한치텐동 17,000원
로우텐동 10,000원
유자토마토 3,000원
온천계란 (추가 시) 1,000원
 
세트 메뉴도 있고
 


음료는
생맥주 테라 300ml 3,500원 
420ml 4,500원
레몬/자몽 에이드 3,500원
체리 에이드 3,500원
사이다/콜라/제로콜라 2,000원
 
+카레추가 3000원 있는데
이거 진짜 강추예요
꼭 외우셔야 합니다
2인 기준 하나만 추가해도 괜찮아요
살짝 매콤해서
느끼한 튀김의 맛을 
잡아줘서 더 맛있어요
(튀김을 찍어먹는 소스 느낌입니다)
 

신메뉴 닭꼬치 텐동



저는 
고쿠텐동
닭꼬치텐동
('신메뉴'라고 하길래 시켜봤어요)
체리에이드
카레추가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고쿠텐 진주 혁신점 내부

 

고쿠텐 진주 혁신점 내부

 
진주 혁신 텐동
텐동 맛집!!
 
내부는 이렇게 돼 있어요
바 자리가 있는데 
2명씩 앉을 수 있게 
가림막이 설치 돼 있고요
 
(저는 2명이라서 바 자리로 안내해 주셨어요)
3인 이상은 테이블 자리로
안내해 주시는 것 같았어요
 
요리하는걸 직접 볼 수 있어서
색다른 것 같기도 하고
오픈키친이라
믿음이 더 가는 느낌?!
 
그리고 요리가 바로 
나와요 ㅋㅋㅋㅋㅋ
주방에서 바로 건네어주시는데
신선하고 재밌었어요
 


앉은자리

 

바 자리

 

저는 이렇게 바 자리에
앉았는데요
나란히 옆에서
도란도란
좋았습니다
 
분위기 있고요!
속으로
(고쿠텐동, 닭꼬치텐동)
(빨리 나와라 쓰러지기 직전이다)
라고 하면서 
기다렸죠 ㅋㅋㅋㅋㅋㅋ
 

간이메뉴

 

가게 문 입구에
메뉴판이 커다랗게 있는데
각 자리마다 
간이 메뉴판도 있어서
보기 편하고 좋았어요
 
베스트 카레추가
보이시나요?
이거 그냥 외우세요
외우시고 
꼭 주문하셔야 합니다
 


 

고쿠텐 진주 혁신점
고쿠텐동
닭꼬치 텐동

 

장국

 

메인 요리가 나오기 전에
장국이 먼저 나왔어요
장국이라고 하는 거 맞나요?
아무튼 ㅎㅎㅎㅎ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음식이 나오기 전에
몇 모금 마셨더니
감칠맛 나고
더 기다려지더라고요
 

카레! 튀김 찍어먹는용

 

이거 없으면 안 됩니다
카레추가 3000원이지만
체감 3000원 이상의 가치..!
 
만약 저 카레 친구가
없었더라면
완뚝은 힘들었을 수 도..!
 

체리에이드

 

튀김류 먹는데
탄산음료 빠지면
섭섭하다 아시죠?
왠지 상큼한 걸 먹고 싶어서
체리에이드로 주문했어요
 


고쿠텐동

 

 

기다렸다 고쿠텐동!!!!
튀김은
새우 2, 오징어, 버섯, 가지, 단호박
꽈리고추, 김, 온천계란
이렇게 있었어요
 


 

닭 꼬치 텐동

 

 

너도 기다렸다 닭꼬치텐동!!!
튀김은
닭꼬치 3, 버섯, 단호박
꽈리고추, 김, 온천계란
이렇게 있었어요
 


 

고쿠텐 먹는 방법

 

 

아니 이런 센스 있는 문구가 있더라고요!!
고쿠텐 먹는 방법
 
 
1. 그릇의 뚜껑에 재빠르게 튀김을 덜어준다.
 
2. 김을 한입 베어 먹고 남은 김 은
계란&밥과 함께 야무지게 비빈다!!
 
3. 튀김을 반찬처럼!!!
계란밥  한입 튀김 한입!!
 
4. 매콤한 카레 추가 해서
튀김에 꼭 찍어먹으면 최고
 

고쿠텐동, 닭꼬치 텐동 접시에 덜어내기

 

시키는 대로 잘합니다
우선 그릇에
튀김을 덜어내 줍니다
 

김 한입 먹고 비벼먹기

 

바로 김 한입 베어 물고
감칠맛 +
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밥에 뿌려져 있는 간장은
앞에 구비돼 있는 간장이랑
같은 거라서 부족하다 싶으면
바로 더 넣으시면 됩니다
 


 

마무리

 

 

오늘도 어김없이
완뚝 해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 맛있었어요
 
혁신도시는 잘 안 와봐서
어쩌지...?
진주 혁신도시 데이트
뭐해야 하나?
 
진주 혁신도시 놀거리
뭐 있나..?
했는데 
 
지도 보시고 딱
여기 오면 좋을 것 같아요
진주 혁신 텐동
하면 여기 '고쿠텐'
떠오를 것 같은데
 
감히..
텐동맛집
이라고 말해봅니다
 
생각보다 놀거리도
볼거리도 많고
신도시?라서 그런가
거리도 깨끗해서 좋았어요
다만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했는데
 
자동차가 있으신 분은
차로 움직이는 거 추천합니다
물론! 퇴근시간 피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