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기

[함양, 상림공원] - 쫀득쫀득 쫀득살, 닭목살구이 '함양 위성집'

 

 

   함양 위성집   

   함양 상림공원   
   근처   

 

 

안녕하세요

일상 속의 종민

'1 종민'입니다

˘◡˘

 

 

함양 상림공원

근처 에 있는

함양 위성집

다녀왔습니다

 

쫀득살, 닭목살구이 등

술 한잔 생각나고

날씨가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은

지금 가기 딱 좋습니다

 

 

 

 


 

함양 위성집 위치

 

 

 

 

함양 상림공원

바로 앞에 있어서

찾기 쉬워요

 


 

주차장 여부

 

주차장 있습니다

주차공간 꽤 넓어요!

만약 주차 할 자리가

없다고 하더라도

걱정 없는 게

바로 앞에 상림공원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걸어오면 됩니다

상림공원 주차장은

무료예요!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입니다!

 

 


 

함양 위성집 내부

 

 

 

여기는 내부 공간이에요

안에서 이렇게 먹을 수 있고

밖에 야외에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 돼 있는데

 

제가 간 날은 비가 와서

밖에서 안 먹고 안에서 먹었어요

비가 와도 밖에서 먹을 수 있는 게

비 가림막이 있어서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닭 목살 구이 아마 손질하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는걸로 아는데요

인터넷에 닭 목살 1kg 씩 팔기도 하더라구요

 

 

닭 목살 가격 1kg 거의 만원 정도로 저렴한데

그래도 양념하기도 어렵고 위성집에서

숯불에 직접 구워먹는 맛 만큼은

안 나더라구요 그래서 여기 와서

먹어보는걸 추천합니다!


 

함양 위성집 메뉴

 

 

 

메뉴판이 특이하죠?

사장님이 직접 적으신 것 같아요

 

닭목살 (소금, 간장, 고추장)
10,000원 (180g)

닭 안창살 15,000원 (180g)

껍살 12,000원 (180g)

돈미 쫀득살 12,000원 (180g)

키조개 관자 15,000원 (200g)

수제 치즈 15,000원 (200g)

아귀포 15,000원

 

 

 

매콤 라면 3,000원

청어알 비빔밥 8,000원

물냉면 8,000원

비빔냉면 9,000원

공깃밥 1,000원

김치우동 6,000원

어묵탕 20,000원

 

소주 4,000원

맥주 4,000원

일품 진로 25,000원

 


 

닭목살 구이
돈미 쫀득살

 

 

저는 2명에서

닭목살 구이 3인분

(기본이 3인분이에요)

소금 간장 고추장

하나씩 시켰고

 

돈미 쫀득살

추가로

2인분 시켰어요

 

 

기본 상차림입니다

숯불 화력 강한 거 보이시나요

빨리빨리 뒤집어 줘야 합니다

불이 강해서 잠깐 멍 때리면

금방 익어버리고 타기 때문에

저는 고기를 잘 못 구워서

거의 볶듯이 ㅋㅋㅋㅋㅋ

구웠어요

 


 

닭목살 구이

 

 

우선 간장을 먼저

구워 줍니다

사장님이 간장을 먼저 굽고

 

 

그다음

소금을 구우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마지막

양념을 구우면

됩니다!!

 

맛은 뭐 진짜 맛있어요

술 한잔 생각나기도 하고

가끔 '술 먹고 싶다'라고

생각 들 때 

딱 가면 너무 좋습니다

 

닭목살을 다 먹고

사장님은 불판을 갈아줬어요

 


 

돈미 쫀득살

 

 

 

제가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돈미 쫀득살

정확하게 어디 부위인지

모르겠어요!

식감이 단단해서

쫄깃해요

 

 

고기를 보면 결이 있는데

사장님이

'족발 색처럼 익으면'

'결대로 잘라서 드세요'

라고 했어요

ㅋㅋㅋㅋㅋㅋ

결대로 자르면

잘 잘립니다

 

 

식감이 족발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쫄깃쫄깃

맛있습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

야외에서

술 한잔이랑

맛있는 고기 숯불에

구워 먹으면

일주일 피로가 다 날아가죠

 

더군다나 상림 공원 앞이라

경치도 좋고 공기도 좋아요

상림 걷다가 가도 괜찮고

다 먹고 소화시킬 겸

한 바퀴 걸어도 좋습니다

 

함양 맛집함양 상림공원

함양 위성집

드시러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