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엇이든 리뷰

구글 바드 AI 매우 쉽게 알아보는 사용법

 

   구글 바드   

  AI 챗봇   

 

 

구글 바드
구글 AI 챗봇 바드

 

안녕하세요

예전에 쳇 GPT

인공지능 AI 챗봇에 대한

생각을 포스팅한 적이 있어요

 

[OPEN AI] - 미쳤습니까 휴먼? '챗GPT, 달리 2'

 

[OPEN AI] - 미쳤습니까 휴먼? '챗GPT, 달리2'

OPEN AI CHAT GPT DALLE2 안녕하세요 일상 속의 종민 '1 종민'입니다 ˘◡˘ 미쳤습니까 휴먼? 그냥 간단한 이야기 한 번 해볼까 합니다 제가 네이버 황금지식 카페에서 진행하는 초사고글쓰기 30일 챌린

1sangjongm1n.tistory.com

 

그런데 이번에 구글에서도

챗 봇인 AI 바드

구글 바드가 서비스한다고 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간단한 설명과 함께

사용법 포스팅 할게요

 

 

 


 

구글 바드란 무엇인가

 

구글 바드
바드에게 직접 물어봤습니다

 

구글 바드에게 직접 바드가

무엇인지 물어봤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AI 챗봇 이죠?!

저희가 주목해야 할 사항은

 

사실적 주제에 대한 요약을 제공하거나

스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인 것 같습니다 다들 이런 쪽으로

많이 사용, 활용하시니깐요

 


 

5월 10일
180국 동시 출시

 

지난 3월에 미국, 영국 출시했고

향상된 기능을 포함해서 현재시각 10일

한국을 포함해서 

180개국 동시에 출시했습니다

즉! 지금 우리나라 인터넷으로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죠

 

구글 바드
구글 바드에게 날씨를 물어봤어요

 

그래서 제가 직접 사용해 봤습니다

구글 바드가 가볍게 인사를 받아주네요

제가 사는 고향인 함양의 날씨를

AI 바드에게 물어봤더니

ㅋㅋㅋㅋㅋㅋㅋㅋ

 

언오늘은 대체로 맑을 것이라고 하네요

습도도 살짝 있고 바드의 정보를 보고

창문 열고 밖을 바라보니 어느 정도

정보가 일치하는 것 같습니다

 

 

 

 

+ 대한미국에서 쓸 수 있다는 말은

한국어도 지원한다는 의미입니다!

 


 

구글 바드 사용법

 

구글 바드

 

https://bard.google.com/

 

Bard

Bard is your creative and helpful collaborator to supercharge your imagination, boost productivity, and bring ideas to life.

bard.google.com

 

접속 후 구글 아이디 로그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CHAT GPT랑 사용법이 비슷해요

그리고 구글 바드가 좋은 점은

 

"3개월 간의 불어 공부 계획을 세워줘"

같은 예시가 나와있어서

검색하는데 좋은 것 같습니다

 


 

나의 생각

 

오픈 AI 챗봇이 대중화되면서

확실히 정보를 수집하는 것에 있어서

굉장히 편리할 것 같습니다

손으로 직접 검색해서 찾는 시간을

줄여 줄 수 있지만

 

정확성과 신뢰도는 직접 정보를

찾는 것만큼 좋지는 않은 것 같아요

(나중에는 더 정확해지겠죠?)

수집한 정보를 판단하는 능력과

나만의 방식으로 재조합하는

연습을 한다면

 

앞으로 변화될 미래에

발 빨리 적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한번 사용해 보세요

사용하지 않은 것보다는

세상을 보는 눈이 더 넓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