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기

[부산, 서면] - '럭키상회' 방어 후토마끼


 저번주 주말에 부산 갔을 때!

서면 쪽에 1박 2일 있었는데

아는 사람의 추천을 받아서

'럭키상회'라는 곳을 가서

방어회랑 후토마끼랑

매운탕을 먹고 왔어요



 저녁시간이라 배도 고프고

맛있는 음식에 소주도 한 잔 했더니

진짜 행복하더라구요

그러면 리뷰 남겨보겠습니다!

 

 

 

럭키상회

 


    1. 위치

 

 

 

 

 서면역 6번 출구에서 한 5분정도 걸으

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골목길처럼 안쪽으로 들어가야 돼서

눈 크게 뜨고 잘 찾으면서 가야 돼요!

 


     2. 메뉴 

 

 메뉴판 찍는 걸 깜빡했어요!!!
 이런 실수를 하다니...! 

 


 

     3. 매장 내부

 

럭키상회 내부


 네 맞습니다

저희가 처음으로 들어왔어요

왜냐! 너무 배고팠거든요..

! 그래서 거의 오픈하자마자

바로 달려온 것 같아요

 자리는 이렇게 있는데

2층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안 가봐서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습니다!

 

음식을 기다리면서 배 곪는중 입니다


 
이때 진짜 배고파서 죽을 뻔했어요

얼른 빨리 나왔으면 하는 마음...


     4. 음식

밑반찬과 젓가락

 


 밑반찬은 그냥 조촐했어요

기억나는 건 저 토마토가 엄청 달았다?

그리고 젓가락이 특이하게 빨간색이었어요

 메뉴는 이렇게 3개 시켰습니다!

 

후토마끼 반줄, 대방어 소, 매운탕

 



   후토마끼 반줄

 

후토마끼 반줄

 
 후토마끼 반 줄입니다!!

자세한 뜻은 잘 모르는데 그냥 제 생각에

회.. 가 들어간... 김밥이 아닐까요?

사진은 작아 보이는데

실제로 진짜 커요 잘라서

두 번에 나눠 먹었어요

 대방어 소 자도 시켰는데

아마 한 줄 시켰으면

 


 

후토마끼에 좋은데이 한잔 깔끔합니데이~

 


   대방어 소

 

대방어 소



 드디어 나왔네요!!!!

2022, 2023년도 한 번도

못 먹었던 대방어를

드디어 영접했습니다

친구의 말로는 거의 끝물이라

매우 맛있었겠다고 했는데

사실 여부는 모릅니다



 그냥 제 마음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오동통한 게 진짜 기름지고

고소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가격은 45,000원이었는데

하나도 안 아까웠어요


 

방어회에 두 잔~



 놓칠 수 없습니다... 방어회를 앞에 두고

소주를 마시지 않는다면 그건 유죄입니다

 

간장에 와사비를 탔어요


 
이렇게 간장에 고추냉이도 취향껏 타고


야무지게 방어회 한 쌈



 야무지게 한 쌈 싸서 또 한 잔 했습니다

저 방어회 빛깔 보이십니까.. 


너무 맛있어..!



 이렇게 보니 또 먹고 싶네요..!


 

   매운탕

 

럭키상회 매운탕

 
 이렇게 끝내기가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매운탕 시켜서 소주를 더 마셨어요

산초가루를 넣어 달라고 하면

넣어주시는데 사실 매운탕은

맛이 없었어요......

산초가루를 넣어도...



 후토마끼와 방어회는 훌륭했지만

차라리 주 메뉴로 부족하다면

차라리 다른 메뉴를 먹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매운탕에 세 잔

 
 매운탕에 그래도 세 잔~


    4. 마무리


 전체적으로 분위기도 좋

고 시간이 지나니 사람들이

북적북적 하더라고요

나중에 알고 보니깐 웨이팅을 하면서

먹는 곳 이라고 하더라구요

몰랐어요!!



 저는 일찍 가서 자리가 남았었는데

웨이팅 해서 먹을 만한 것 같습니다!

방어회 말고도 맛있을 것 같은데

부산 서면 갈 일 있으시면 들려보세요

맛있습니다!

 다만 나이대가 젊은 사람들이

손님으로 많았던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