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기

함양, 20년 손맛 장터 순대국밥


 정말 오랜만에 보는 친구랑

점심을 먹었어요 국밥 먹자고 하길래

'20년 손맛 장터 순대국밥'집으로 데려갔습니다!

함양에 생긴 지는 얼마 안 됐지만

맛 하나는 몇 십 년 동안 한 자리를

지킨 식당처럼 맛있는데요!

그러면 리뷰해보겠습니다!

 

 

 

 


 

1. 약속 잡기

 

맨날 약속 늦는 친구와의 카톡



 저는 정말 화가 납니다..!

이 친구는 서울에 사는데

가끔 함양에 내려와요

올 때마다 한 번씩 만나서

밥 먹고 근황 이야기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데



 문제는 이 친구가 항상 늦습니다

참고로 저 친구와 제 집은 걸어서 30분?

정도 차이가 나는데

하도 안 나와서 제가 친구 집 앞까지

걸어간 적도 있다니깐요?

카톡 대화내용은 비속어가 섞여 있어서

나름대로 순화해봤어요 

저의 화남이 느껴지시나요?


 

약속 시간은 지켰다고 합니다



 한 두 번 당한 게 아니라서

단단히 일러뒀죠

이 친구랑은 책, 철학, 인생관

이런 이야기를 자주 해서

제가 감명 깊게 읽은

책을 택배로 보내준 적이 있거든요



 그 책을 가지고 왔다고 하길래!

'아 맞다 책 빌려줬었지'라고

생각했어요

둘 다 굉장히 즉흥적인 성격이라

그냥 바로 '일단 만나서 생각해'라고 했어요


 


 

2. 위치

 

20년 손맛 장터 순대국밥 집 정면

 

 국밥을 먹고 싶다는 친구에게

함양에 새로 생긴 국밥집을 데려갔어요!!

아 여담이지만 저는

조부모님 부모님 다 같이 함께 사는

데 삼겹살 식당을 운영하면서 



 장날에는 순대국밥을 팔았는데요

수육, 족발, 국밥 이렇게 단출한 메뉴였어요

조부모님이 운영하시다가

부모님이 받아서 운영한 게

50년이 넘었다고 해요

 



 '종로식당'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국밥 장사는 안 해요

그래서 저는 어릴 때부터

국밥을 정말 많이 먹고 자랐는데

이렇게 국밥을 먹으러 갈 때면

옛 생각이 나곤 합니다..!

같이 간 친구도 자주 왔었거든요

 

장터 순대국밥 자세한 위치

 

 아무튼!! 자세한 위치는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 용평길 3 35'입니다!!

근처에 보건소랑

로터리가 있어서 찾아가실 때

는 그쪽을 참고로 하고 찾아가면 될 것 같아요


 

3. 메뉴

 



 순대국밥, 머리 고기국밥, 섞어 국밥, 수육국밥

이렇게 4 종류이고 얼큰하게

또는 곱빼기는 각 천 원씩 추가되네요?!



 콩나물 국밥도 있고

안주류도 있고 다양하네요

오늘은 국밥을 먹었는데

다음에는 김치찌개나

술 한잔 하러 와봐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순대 곱창 볶음이 기대되네요

 



4. 음식 및 내부사진

 

식당 내부 사진



 매번 식당에서 밥을 먹고 포스팅을 하려고 할 때

다른 손님분들이 있어서

내부사진을 잘 못 찍습니다..!

제가 식사를 방해하면 안 되니깐요

내부는 넓고 깨끗해요!


밑 반찬



 밑반찬은 딱 단출하죠?

저는 이렇게 심플하게 나오는 게 좋더라고요

김치, 깍두기, 땡초, 된장, 새우젓, 양념장

진짜 국밥의 정수 클래식 밑반찬

그 자체입니다 


섞어국밥 정신없이 먹는중입니다



 아 저는 섞어 국밥을 시켰는데요!

정신없이 먹다가 중간에 찍었습니다

일단 양념잠을 좀 푸시고

싱겁다 하시면

새우젓 조금 넣으면 될 것 같아요



 뜨거우면 깍두기 먹고 밍밍하다

싶으면 땡초에 된장 푹 찍어서 먹고

국밥이야 말로 진정한

한국인의 소울푸드가 아닐까요

역시 먹을 때마다 든든합니다

 

마무리는 탄산 음료

 

 하 이게 빠지면 진짜 섭섭하죠

국밥을 다 먹을 때쯤 입안을 상쾌하게

하기 위해서 마시는 탄산음료는

다이어트 중이라도 못 참습니다



 탄산 없는 국밥은

팥 없는 붕어빵이라고 할 수 있죠

국밥의 진정한 짝꿍은 깍두기?

아니죠 김치? 아니죠

바로 사이다입니다 콜라도 안돼요

사이다 입니다 이건

그냥 저의 개똥철학입니다

 



4. 마무리

 

완뚝


 저는 완뚝입니다

한 그릇 음식 바닥을 비우지 않으면

굉장히 속상하거든요

그리고 그만

큼 맛있어서 싹 비웠습니다



 맛은 군더더기 할 것 없이 맛있습니다

국밥집 아들내미였던 사람이

인정하는 맛있는 맛입니다



 다른 메뉴들도 먹어보고 싶어요

앞으로 더 자주 갈 것 같은 느낌이 옵니다

예전 장날이면 시장 안에

북적북적한 소리에 깨서

학교 갈라고 챙기고 내려가면



 커다란 솥에 갓 끓인 국밥

맑은 국 떠주시면서 아침 먹고 가라고 하던

그리고 아침 드시러 오시던

단골손님들 옛 생각이 나네요

맛도 추억도 맛있었습니다 

 함양에 오신다면 가보세요

정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