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기

부산 서면 밥집 - 백소정, 마제소바 카레



 안녕하세요 저번주 주말에

부산 서면을 갔어요

점심을 먹어야 돼서

밥집을 찾아보던 와중에

 

같이 간 여자친구가 '해쭈 영상 봤는데

마제소바 먹고싶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검색후 '백소정'이라는

음식점으로 바로 

마제소바를 먹으러 갔습니다!

 

해쭈 마제소바

 

 바로 이 영상 보고 먹어보고 싶다고 했어요!

다음에 직접 만들어 보는 포스팅도 해볼게요



1. 마제소바란 무엇인가

 

백소정 입간판



  일단 저는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마제소바를 먹으러 가는건데

도대체 마제소바란 무엇인가?!

알고 먹으면 더 재밌잖아요

그래서 찾아가는길에 검색을 해봤죠

 

 국물이 없는 일본식 비빔 우동

 


 간단하게 설명해서

위의 설명대로 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섞다'라는 뜻의 마제루와

'메밀국수'를 뜻하는 소바를

합친 말이라고도 하네요!

그런데 마제소바는

메밀국수가 아니라 밀국수래요!

 


 


2.위치

 

 


 

3. 메뉴

 

백소정 밖에 배치되어 있는 메뉴



 식당이 2층에 위치해 있어

계단으로 올라가기 전에

이렇게 메뉴가 있습니다!


 

백소정

 



 올라가는 길에 이렇게 '백소정'임을

알 수 있는 표시판이 하나 더 있어요

백소정이 '백번을 생각해도

또 생각나는 식당'이라는 뜻 인가봐요!

 



3.내부
 

창가자리



 이렇게 창가에 앉을 수 있는 자리도 있고

4인 테이블로 여러좌석 있는데

다른 손님분들 계셔서

찍지는 못했습니다 ㅎㅎ


내부 메뉴 인테리어



 이렇게 메뉴를 가시적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그림들도 있어요


백소정
백소정 키오스크

 



 주문은 이렇게 키오스크로 하면 되는데

이게 되게 편리한 것 같아

요 장바구니에 먹을 메뉴를 담고

그냥 밑에 카드만 꽂아주면 자동으로 결제

주문이 완료돼서 조금 기다리면 음식이 나와요


 

소스통



 깨알로 재밌는게

ㅋㅋㅋㅋㅋㅋㅋ

소스통 스티커가

거꾸로 붙어져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밑 반찬은 조촐하게

단무지, 깍두기, 그리고 보리차?

 



4. 음식

 

머쉬룸 포크 카레 + 에비텐
마제소바 + 돈카츠

1. 머쉬룸 포크카레 + 에비텐
2. 마제소바 + 돈카츠 

 

 

 메뉴는 2 두가지를 시켰어요

왜냐!! 나눠 먹으면 조금씩 이지만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잖아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마제소바에 밥 비벼먹기



 이게 마제소바 양념장이

진짜 맛있더라구요

일하시는 분이

'밥 필요하면 말씀해주세요'라고

하실래 '아 밥 비벼 먹는거구나'하고

밥 도 비벼 먹었습니다 맛있었어요!

양념이 진짜 맛있어요

 


 

4. 마무리

 

마무리는 역시 완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무리는

역시 싹 비워 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자친구가 음식을 남겼길래

그거까지 다 먹었어요 맛 있었어요

마제소바는 처음 먹어보는데

또 먹어보고 싶은 맛이었습니다